공지사항

전기과 신입생․재학생 특별장학금등 혜택 푸짐
등록일
2008-08-2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9868




 

본 대학 전기과는 기초인력양성사업추진 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 에너지자원 기술기획평가원(에기평)으로부터 2년간 7억5백5십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이 사업은 2회까지 한국전력공사에서 주관하였는데 2008년부터 에기평이 주관하였기 때문에 3회 연속 기초인력양성사업추진 중심대학으로 선정된 영광을 안은 것과 마찬가지이다.

 

  전국 58개 전기과 중에서 기초인력양성사업 추진 중심대학으로 3회 연속 선정된 대학은 3개 대학이며, 대구․경북에서는 처음이다.

 

  사업비 중 6억원이 학생들에게 지원되며, 그 중 1억 9,200만원이 우수한 학생을 모집하고 양성하기 위한 장학금으로 책정되어 있다.

 

 따라서 내년도 구미1대학 전기․에너지계열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교비장학금 외에 별도로 60만원씩 지원되고, 재학생들에게는 성적에 따라 평균 30만원씩이 지원된다.

 

 그리고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국내기술연수, 일본 4년제 대학 연수, 전기설계경진대회, JLPT일본어 특별강의, 전기기사자격증 특별강의 등 타 대학에서 볼 수 없는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초인력양성사업추진대학으로 선정되기 위하여 구미시의 신․재생에너지정책과 경상북도의 동해안 에너지 에너지클러스트 정책을 수렴하였기에 구미시와 경상북도로부터 각각 3,000만원의 대응투자도 받았다.

 

 이에 따라 구미1대학의 전기과는 2009년부터 신․재생에너지전공, 전기자동화전공, 전기소방전공으로 구성된 전기․에너지계열로 신입생을 모집하게 된다.